명소
프랑크푸르트의 마법 마켓
파머스 마켓: 바우에른마르크트 콘슈타블레르바헤(Bauernmarkt Konstablerwache)
30년이나 지속되어 이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파머스 마켓입니다. 인근 교외의 장인들이 매주 2번 참여하여 브라트부르스트부터 베를리너 도넛, 양가죽 러그와 지역에서 생산된 꿀까지 모든 것을 판매합니다. 레스토랑 셰프들이 가장 신선한 채소와 유기농 고기를 구하기 위해 오는 마켓으로, 점심 식사나 늦은 오후 음료를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좌판에는 몇 개 정도의 테이블과 벤치가 준비되어 있어 잠시 자리에 앉아 훌륭한 리슬링 와인 한 잔과 함께 슈니첼이나 그릴 어니언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혹은 집에서 양조한 사과주 한 잔으로 몸을 녹여보시는 건 어떨까요. 가급적 독일어를 할 줄 아는 동행과 함께 방문하시고 현금을 지참하세요.
주소: Konstablerwache, 60313 Frankfurt am Main
영업시간: 목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토요일 오전 8시오후 5시, 연중 무휴
벼룩시장: 프랑크푸르트 벼룩시장
강변에서 열리는 샤우마인카이 벼룩시장(Schaumainkai flea market)의 규모는 어마어마한 수준입니다. 토요일 오전 이곳에서 잡화와 값진 물건을 둘러보다 보면 2시간 정도는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여기에는 없는 물건이 없습니다. 빈티지 의상, 앤티크 장식품, 오래된 자전거, 중고책 등 중고 물품을 구경하다보면 시간이 가는지도 모를 것입니다. 당연히 흥정과 떨이 판매도 이루어집니다. 손을 데울 커피와 기력을 보충할 와플 등을 파는 다양한 음식 가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문화 애호가라면 시장 구경이 끝난 뒤 인근의 강변 박물관을 방문해보세요.
주소: Schaumainkai, 60594, Frankfurt am Main - 격주로 Osthafen 부두에서 열리니 위치를 확인하세요. 영업시간: 토요일 오전 9시~오후 2시
크리스마스 푸드 마켓: Wertheim Village(베르트하임 빌리지)
The Bicester Collection의 일원인 Wertheim Village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멋진 푸드 트럭과 장인의 좌판이 모이는 곳으로 세련된 전통 특산품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환상적인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달콤한 사과 소스가 가득 뿌려진 정통 감자 팬케이크나 전통 흑맥주를 더해 구운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를 맛보고 지역에서 생산된 따끈한 뱅쇼로 입을 가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크레페가 들어갈 자리는 남겨두세요. 끈적한 캬라멜 아몬드를 얹어 제공됩니다.
주소: Wertheim Village의 빌리지 광장 영업시간: 11월 2일 ~ 1월 4일
스트리트 마켓: 실레르스트라세(Schillerstrasse)
금요일마다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앞에는 꼬마 전구로 장식된 좌판이 펼쳐지는데, 특히 눈이 오는 날에 매우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치즈 트럭(여행 가방에 넣을 수 있도록 수제 치즈 덩어리를 포장해줍니다)과 글뤼바인을 파는 천막, 로티세리 치킨에 현지에서 만든 햄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예품 판매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길거리 음식은 매우 맛이 좋아서, 브뢰첸 빵에 숯으로 구운 소시지 브라트부르스트를 올린 메뉴가 가장 유명합니다.